-
엣시 디지털 파일 판매 추천 or 비추천? 엣시 셀러 시작 전에 보는 글Passive Income for Designer/Etsy •Redbubble •Amazon 2020. 12. 15. 15:03
안녕하세요.
블로그 유입 상위가 전부 엣시, 레드버블 글이 차지한 것을 보고 많은 분들이 관심 있어하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엣시를 시작하시려는 분들께 조금 더 도움이 되기 위해서 써보는 엣시 고인물의 엣시 디지털 파일 판매 추천/비추천 글입니다.
엣시 Etsy 디지털 파일 판매 추천, 아니면 비추천???
엣시 셀러가 되고 싶나요?
Etsy 디지털 파일 판매가 누구에게 적합할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혹시 엣시로 달러를 벌어서 미국 주식을 매수하시려는 분들이 계시다면 알아둘 사항
엣시 한국 셀러는 페이팔로 판매대금을 받게 되는데 페이팔 계좌에서 한국의 은행으로 돈을 송금할 때 원화계좌로만 송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US 달러로 받길 원하시는 분들은 레드버블이나 아마존 머치를 하셔서 페이오니아로 판매대금을 수취하셔야 합니다.
엣시 판매,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난 본업이 디자이너다.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 패시브 인컴을 좀 만들고 싶다.
-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등 디자인 툴을 다룰 줄 알고 뭘 만드는 게 너무 재밌다.
- 난 원래 감각이 뛰어나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도 매우 잘한다.
- 그림 그리는 게 취미다.
센스만 있으면 디자인 툴을 다루는 능력은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보면서 배우면 되고요, 세상이 좋아져서 Canva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면 더 쉽게 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엣시 판매, 이런 분들께 "비추천"합니다.
- 디자인툴을 만져본 적도 없고 센스가 없다. 그런데 집에서 돈 버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한 번 해보려고 한다.
- 영어라면 질색이다.
- 사람 상대는 너무 큰 스트레스다.
디자인도 모르고 영어도 잘 모르는데 굳이 스트레스 받아가면서 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러분의 정신건강도 매우 중요합니다.
아무리 디지털 판매라도 고객들에게 문의도 많이 오고, 엣시 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이런저런 문제도 꽤 생깁니다.
이런 것들을 다 핸들링할 마음의 여유가 없다면 그냥 하지 않는 것이 정신 건강을 위해 좋습니다.
엣시로 떼돈 벌어서 회사를 그만두고 싶다는 꿈을 꾸고 계신가요? 저는 말리고 싶습니다.
외국인 셀러들 중에 엣시를 전업으로 하는 분들도 많이 봤지만 그분들은 정말 본인의 비즈니스를 진지하게 꾸려나가는 것입니다.
전업을 위해서는 엣시만 하면 안 되고요,
블로그도 만들고 유튜브도 하고 이북, 온라인 코스도 팔아서 수익을 다양하게 창출해야 합니다.
엣시 스토어를 시작하기로 마음을 결정하셨나요?
엣시를 하는데 큰 돈이 드는 것은 아니니 재미 삼아 시작해보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첫 판매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지치기 쉬운데요, 이때 지치지 않고 꾸준히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우 중요)
매일 올리는 것이 좋지만 그렇다고 아무 디자인이나 막 만들어서 올리면 당연히 안 되고요.
비슷비슷한 디자인도 괜찮게 팔리긴 하지만, 다른 샵에는 없는 독특하고 예쁜 디자인을 하나라도 뽑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베스트 디자인은 정말 꾸준하게 잘 팔리거든요.
디자인에 자신이 없거나 시간을 단축하고 싶다면? 도움을 좀 받읍시다!
엣시 샵을 개설하는것은 무료이며, 비용은 리스팅당 $0.20이며 여기에 세금이 붙어서 총 $0.22입니다.
리스팅을 한 번 등록하면 4개월 동안 유지됩니다. (판매가 되면 다시 리스팅 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엣시 샵을 만드시면 40개의 리스팅을 무료로 줍니다. 저도 40개 받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etsy.me/33NtrgO비용이 조금이라도 드는 게 싫은 분들은 "레드버블"로 먼저 시작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레드버블은 샵을 만드는 것도 더 쉽고 간단하며 비용이 전혀 들지 않습니다.
참고로 레드버블은 내가 올린 디자인이 팔릴 때마다 돈이 쌓이고, 일정 금액 이상 되면 돈을 받을 수 있는 구조입니다.
엣시를 시작하기 위해서 온라인 클래스를 들어야 할까요?
저는 안 들어봐서 수업 내용이 어떤지는 아무래도 잘 모릅니다.
하지만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엣시 코스를 들을 돈으로 차라리 크리에이티브 마켓Creative market에서 예쁜 목업과 디자인에 투자를 하는 것이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디자인을 처음부터 만들 줄 알지만, 이곳에서 디자인 에셋을 자주 구매합니다.
이미 만들어진 예쁘고 퀄리티 좋은 디자인들이 판매가 되고 있는데,
상업용으로 하나 사면 여러가지로 재창조 할 수 있으니 시간도 아끼고 훨씬 편하고 좋습니다.
하지만 엣시 시작 전에 조사하기도 귀찮고 시간도 없으면,
돈을 주고 수업을 듣거나 이북을 하나 사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 것입니다.
선택은 본인의 몫입니다.
엣시 셀러가 되기로 결정했다면 도움이 될 만한 글: 엣시 디지털 파일 판매하는 방법과 팁
저는 엣시로 소소하게 용돈 정도 법니다.
요새 환율이 너무 낮아져서 마음이 아파 이번 달은 아직 한국 계좌로 못 보냈는데요.
보통 저는 한국 계좌로 돈을 송금하고 나면 연금저축계좌에서 etf를 매수하고 나머지 돈은 청약통장에 입금합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모두 행복하세요~
'Passive Income for Designer > Etsy •Redbubble •Amaz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Etsy] 엣시 디지털 파일 사이즈 & 포맷 프린터블 월 아트 (33) 2021.01.02 [Etsy] 엣시 수수료 지불 방법과 결산 팁 (0) 2021.01.01 [엣시] 크리에이티브 마켓 무료 디자인 6개 다운로드 & 활용 방법 (2) 2020.12.22 엣시 디지털 파일 판매: 크리에이티브 마켓 디자인 스톡 활용하기 (3) 2020.12.16 엣시 디지털 파일 판매 팁: 나를 보호할 장치를 만들어두자 (Personalization) (6) 2020.10.27 Etsy 셀러 엣시 판매 소소한 팁: 리스팅 통계 보는 쉬운 방법 (4) 2020.10.25 디자이너・아티스트 패시브 인컴: 레드버블에 디자인 올리는 방법과 팁 (13) 2020.10.19 Etsy 디지털 파일 판매하는 방법과 팁 (Feat. 나의 엣시 이야기) (18) 2020.10.12